세계 대통령 자동차, 얼마나 특별할까? 제2탄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님의 자동차는 벤츠 마이바흐 S600? 장기렌트카가격비교 전문업체 카베이
 

카베이에서 실시간 전차종 가격비교 가능!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실시간 진짜 견적을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장기렌트카 실시간 비교견적 카베이
고객의 상황과 니즈를 고려한 최적의 조건으로 1:1 맞춤상담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규모인 17개의 렌탈사와 협약!
실시간 프로모션 특가상품들을 지금 남들보다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카베이에서 HOT 이벤트 확인하고!
전문 카플래너를 통해 지금 내 차로 만들어 보세요.

 

국내최대 실시간 장기렌트/리스 가격비교 견적신청
카베이에서 무료로 받아보세요.

 

장기렌터카로 초기부담은 낮게! 차량관리 AS는 더쉽게!
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기준! 장기렌터카 카베이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차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국내최대 장기렌트&리스 비교견적 전문센터 카베이입니다.

10년의 노하우로 장기렌트 리스 최저가 컨설팅을 책임집니다.

     
   

돈 버는 견적서 준비됐습니다!

닫기
  • 장기렌트카 생각하고 있다면
    견적 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A사
      901,560원
    • B사
      721,820원
  • 동일 견적 월렌탈료 179,740원 차이로
    총 8,627,520원 절감 효과!
  • 기아 2023 카니발 3.5 7인승 시그니처 무보증 만26세 2만KM 48개월 기준
 
 

TOP

CUSTOMER CENTER
유튜브
신차뉴스
프로모션
자동차상식
상품 Q&A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동차상식

자동차상식

자동차상식 관련 글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세계 대통령 자동차, 얼마나 특별할까? 제2탄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님의 자동차는 벤츠 마이바흐 S600?
작성자 장기렌트 카베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6-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1

안녕하세요 장기렌트 가격비교 전문 카베이입니다. 

북미정상회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의 캐딜락 원이 이슈로 떠올랐었죠!

지난번 김정은 자동차와 함께 다양한 나라의 대통령 자동차를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세계 대통령 자동차 2탄입니다!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의 자동차

벤츠 마이바흐 S600 풀만 가드, 약 17억원 대


우리나라 문재인 대통령님의 의전차는 벤츠 마이바흐 S600입니다. 독일 방탄차 기준의 VR 9등급,

미국 연방 범죄 수사국(FBI)의 ERV 2010등급을 만족해, 자동 소총으로 총알 세례를 받아도 끄덕없는 차량으로

차 바닥에서 15kg급 TNT폭탄을 맞아도 끄덕없는데요. 차량에 설치된 방탄 구조물이 많고, 변형이 적은 특수 금속으로 만들어서 차가  든든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든 바퀴가 다 펑크나도 달릴 수 있고,  VIP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한 틴팅도 유리 속에 삽입되어 외부에서 안을 볼 수 없습니다.

또 경보를 울리기 위한 사이렌, 플래싱 램프, 긴급 스타터 배터리, 외부통신기능(스피커와 마이크폰), 양방향 라디오까지 갖추고 있다고 하네요!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의 자동차



영국 왕실은 롤스로이스 팬텀, 벤틀리, 레인지보러 등 다양한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 중 롤스로이스는 약 100년 간 영국 왕실 전용차로 많이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해당 사진의 차량은 팬텀 VI 스테이트 리무진’ 이라는 차량으로 영국의 국왕 엘리자베스 2세의 즉위 25주년 기념식인 
실버 주빌리 (Silver Jubilee)’ 위해 특별 제작된 팬텀 VI 모델이며, 즉위 25주년을 맞아 의전차량으로 기증했다고 하네요.


또 다른 차는 '벤틀리 스테이트 리무진'입니다. 지난 2004년 엘리자베스 여왕이 도버 해협 해저터널을 통해
프랑스를 방문했을 때 타고 온 차량이 ‘벤틀리 리무진’이었는데요.  
벤틀리는 지난 2002년 엘리자베스 여왕의 재위 5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에서 단 두 대 밖에 없는 스테이트 리무진을 선물했습니다.  

벤틀리는 제작 초기 단계에서부터 엘리자베스 여왕만을 위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엘리자베스 여왕의 남편인 ‘에든버러공’의 운전사와 수시로 연락하면서 의견을 주고받고 조언을 구했다고 합니다.
스티어링 휠 하나를 만드는데 바느질을 620번이나 했을 정도로 공을 들여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여왕이 차에 탑승할 때 허리를 굽히지 않고 탈 수 있도록 높이와 차체의 내부를 설계하는 세심함도 잊지 않았습니다.
승하차가 편하도록 90도로 열리는 거대한 코치도어를 적용시켰다고 합니다. 안전을 위한 방탄 기능과
화생방 방호 기능, 펑크가 나도 달릴 수 있는 특수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독일 메르켈 총리의 자동차


아우디 A8L 시큐리티는 독일 메르켈 총리의 의전차로, 독일 대표 브랜드 아우디의 최신 기술을 집약한 특수 방탄차입니다.
아우디는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100% 아연으로 도금한 강판의 차량을 생산하며,
 미국과 유럽의 각종 테스트에서 최고의 등급과 점수를 받을 만큼 높은 안전성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독일 연방 경찰청에 의해 총기류를 포함한 폭발물에 대한 안전성을 공인 받았으며 창문을 열지 않고
외부와 소통이 가능한 인터컴 시스템, 타이어가 손상되더라도 시속 80km까지 달릴 수 있는
PAX 시스템, 전자동/수동 소화 시스템, 페트롤 라이트 등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각종 기술과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세계 대통령 자동차 2탄 어떠셨나요? 각국 VIP을 태운 차량인만큼 성능적인 부분에서 대단한 차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밌는 자동차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양한 자동차 소식과 견적문의를 원하신다면 하단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카베이 실시간 비교견적 신청하기]

첨부파일 a.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