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 자동차리스 - 카베이
 

카베이에서 실시간 전차종 가격비교 가능!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실시간 진짜 견적을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장기렌트카 실시간 비교견적 카베이
고객의 상황과 니즈를 고려한 최적의 조건으로 1:1 맞춤상담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규모인 17개의 렌탈사와 협약!
실시간 프로모션 특가상품들을 지금 남들보다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카베이에서 HOT 이벤트 확인하고!
전문 카플래너를 통해 지금 내 차로 만들어 보세요.

 

국내최대 실시간 장기렌트/리스 가격비교 견적신청
카베이에서 무료로 받아보세요.

 

장기렌터카로 초기부담은 낮게! 차량관리 AS는 더쉽게!
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기준! 장기렌터카 카베이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차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국내최대 장기렌트&리스 비교견적 전문센터 카베이입니다.

10년의 노하우로 장기렌트 리스 최저가 컨설팅을 책임집니다.

     
   

돈 버는 견적서 준비됐습니다!

닫기
  • 장기렌트카 생각하고 있다면
    견적 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A사
      901,560원
    • B사
      721,820원
  • 동일 견적 월렌탈료 179,740원 차이로
    총 8,627,520원 절감 효과!
  • 기아 2023 카니발 3.5 7인승 시그니처 무보증 만26세 2만KM 48개월 기준
 
 

TOP

CUSTOMER CENTER
유튜브
신차뉴스
프로모션
자동차상식
상품 Q&A
현재 위치
  1. 신차뉴스

신차뉴스

장기렌트 & 리스 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대구 코로나 드라이브스루 등 전국 선별진료소 위치 확인 방법!
작성자 장기렌트 카베이
  • 작성일 2020-03-12
  • 조회수 383




좋은 오후입니다, 여러분

카베이 출고왕 박팀장입니다!

여러분, #국뽕 이라는 말을 아세요? 국뽕을 뭐라고 설명하면 좋을까요. 우리나라가 너무 자랑스러울 때 드는 마음! 정도로 정의할 수 있겠는데요. #코로나바이러스 로 많이 힘든 와중에, 최근에 많은 분들에게 국뽕을 선사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바로 일명 '코로나 드라이브 스루'인데요. 우선 이게 뭐냐 하신다면, '드라이브 스루'는 사실 패스트푸드나 커피로 아직까진 저희에게 익숙하죠. 차 안에서 주문을 해서, 차 안에서 음식을 받아 가는. 테이크아웃에 최적화 되어 있는, 굉장히 진행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방식입니다! 이런 '드라이브 스루' 로 #코로나검사 를 받을 수 있는 체제를 말하는데요!

요약하자면 선별 진료소까지 차를 몰고 온 시민이 차안에서, 커피나 햄버거를 주문하듯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것을 뜻합니다. 이 방식이 굉장히 효율적인 게, 기존에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면 진료실을 소독하는 데에만 30분이 걸리고, 총 한 사람당 한 시간이 훌쩍 넘는 시간이 소요됐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10분으로 그 시간을 단축했다고 합니다. 검진 결과는 문자로 통보 받기 때문에 굳이 병원에 오랜 시간 머무를 필요가 없어졌구요!

병원이 정말 필요한 공간인 만큼, 가장 무서운 공간이기도 하잖아요. 이런 시간을 단축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의료진의 방호복, 마스크 등의 소모도 줄일 수가 있구요.




#코로나드라이브스루 진료 방식을 설명드리기 앞서, 가장 중요한 첫 챕터는 바로 방문 전에 1339나 지역 보건소에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운영 진료소 연락처는 제가 아래 사진에 첨부해 드릴게요.

차량이 선별 진료소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문진 작성을 하게 됩니다. 문진 작성을 마치면 비로소 검진이 시작되는데요. 체온을 재고, 담당 의사와 구두 검진을 진행하고, 입과 코에서 가래와 상기도 등의 2가지 검체를 면봉으로 체취하면 진료가 끝난다고 해요. 왜 10분 컷인지 알 것 같죠!

사진을 보시면 저렇게 방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차창으로 진료를 해 주시기 때문에 다른 시민과 부대낄 걱정도 없고, 차에서 검진을 받고 나면 그대로 나가셔서 최소 6시간, 길~어야 24시간 안에 검진 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으니 그야말로 간편합니다. 이러니 외신에서는 입이 마르게 칭찬을 하고, 국민들의 어깨는 솟을 수밖에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코로나검사비용 은 검진비 16만 원이 기본이라고 하는데요. 혹시 검사 중에 추가 검사나 검진이 필요하면 그 외로 비용이 조금 더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16-17만 원을 생각하시고, 많이 들면 20만 원까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는 검진 비용만 세 자리 숫자라고 하니, 16만 원도 적은 돈은 아니지만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역시 의료는 한국이 상위가 맞네요!


전국 #코로나드라이브스루위치 중에서 가장 많이 거론된 것은 역시 서울과 대구 코로나 드라이브스루입니다. 대구가 한 차례 큰 어려움을 겪고 나서 아무래도 대두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그렇다면 대구 코로나 드라이브스루 외의 전국 위치를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전국 드라이브스루 지점은 선별진료소 및 안심병원 현황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애플리케이션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베이가 확인한 어플은 바로 #오일나우 라는 어플인데요.




여러분들께 보여 드리려고

직접 설치해 보았습니다!




노트10 기준, 애플리케이션을 이렇게 여시면 저기 큼지막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확인하기' 버튼이 보이시지요.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듯 우리나라 각 지역의 드라이브스루 위치가 보이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선별진료소 위치와 이름, 연락처가 뜨게 됩니다. 일일이 선택해서 보시기 어려우실까 봐 리스트업된 이미지를 찾아 왔는데요.




역시나 오일나우에서 깔끔하게 정리해 주신 #전국코로나드라이브스루위치 와 전화번호입니다. 대구 코로나 드라이브스루 7곳 외의 전국 지점이 다 보이네요. 다시 한 번 노파심에 말씀드리자면, 바로 방문하시는 게 아니라 연락하셔서 예약을 잡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카베이와 함께 알아본 대구 코로나 드라이브스루와 전국 위치, 그리고 #코로나드라이브스루이용방법! 어떠셨나요?

당연했던 모든 것들이 사실은 당연하지 않았음을 부쩍 깨닫게 되는 요즘입니다. 소중한 것들은 더욱 소중해지고 있죠. 아마 모든 게 겁이 나는 이유도 거기에서 오는 것일 겁니다. 백지도 맞들면 낫다는 말은 너무 오래된 말이지만, 지금은 그 말에 의존하고 싶습니다. 하루에 하나라도 감사한 이유를 찾고, 각자의 위치에서 서로를 고취하며 지내다 보면 조만간 좋은 날이 다시 오지 않을까요?

카베이도 카베이의 자리에서 여러분과 함께, 여러분을 응원하고, 또 함께 이겨나가겠습니다!

더 행복한 카 라이프, 아래 링크를 통해 카베이와 함께 이루어 보세요.

클릭시 플러스친구로 연결됩니다 :)


첨부파일 공홈썸네일.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