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 자동차리스 - 카베이
 

카베이에서 실시간 전차종 가격비교 가능!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실시간 진짜 견적을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장기렌트카 실시간 비교견적 카베이
고객의 상황과 니즈를 고려한 최적의 조건으로 1:1 맞춤상담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규모인 17개의 렌탈사와 협약!
실시간 프로모션 특가상품들을 지금 남들보다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카베이에서 HOT 이벤트 확인하고!
전문 카플래너를 통해 지금 내 차로 만들어 보세요.

 

국내최대 실시간 장기렌트/리스 가격비교 견적신청
카베이에서 무료로 받아보세요.

 

장기렌터카로 초기부담은 낮게! 차량관리 AS는 더쉽게!
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기준! 장기렌터카 카베이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차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국내최대 장기렌트&리스 비교견적 전문센터 카베이입니다.

10년의 노하우로 장기렌트 리스 최저가 컨설팅을 책임집니다.

     
   

돈 버는 견적서 준비됐습니다!

닫기
  • 장기렌트카 생각하고 있다면
    견적 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A사
      901,560원
    • B사
      721,820원
  • 동일 견적 월렌탈료 179,740원 차이로
    총 8,627,520원 절감 효과!
  • 기아 2023 카니발 3.5 7인승 시그니처 무보증 만26세 2만KM 48개월 기준
 
 

TOP

CUSTOMER CENTER
유튜브
신차뉴스
프로모션
자동차상식
상품 Q&A
현재 위치
  1. 신차뉴스

신차뉴스

장기렌트 & 리스 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신차장기렌트 장점 단점, 사원증 걸고 솔직히 말해드립니다!
작성자 장기렌트 카베이
  • 작성일 2020-04-07
  • 조회수 2687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 카베이입니다.

사실 #신차장기렌트 가 롯*렌트카의 '신차장~기렌터카!' 하는 이른바 #신차장 송으로 잠깐 알려지긴 했는데, 그 광고를 보는 당시에도 신차장기렌트가 뭐지?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던 것 같아요. 그래서 어떻게 뭐, 좋아하시는 차량 등을 검색해 보셨다가 저희 블로그를 우연히 접하게 되신 고객님들이 "#장기렌트카 가 뭐예요?" 하고 문의를 많이 주시곤 합니다.

오늘은 신차장기렌트란 무엇인지, 신차장기렌트 장점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솔직히 말씀드릴게요. 결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신차장기렌트카란?

말 그대로 '신차'를 '장기'로 '렌트'하는 서비스인데요. 신차야 중고차 아니면 신차인 것 알겠고, 문제는 '장기'라는 것이 워낙에 주관적이기 때문에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신차장기렌트 장점 단점에 앞서 신차장기렌트의 기본 조건부터 말씀드리자면, 계약 가능 대상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구요. 계약 기간은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까지 연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신차장기렌트 계약 및 이용이 만21세부터 이용 가능한 이유는 바로 '보험'에 있는데요. #신차장기렌트보험 자체가 만 21세부터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이하 연령의 고객님은 개인 보험으로 가입, 이용하는 리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차장기렌트 장점 첫 번째, 바로 법인/개인 사업자 고객님들은 연간 최대 1,500만 원까지 절세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장기렌트카는 금융 상품이 아닌 단순 대여 상품이기 때문에, 비유하자면 정수기, 비데를 렌트하셔서 사용하신느 것과 성질이 비슷합니다. 정수기와 비데를 렌트하셨다고 해서 그게 재산으로 잡히지는 않듯, 장기렌트카도 렌트사의 명의의, 렌트사의 영업용 차량을 고객님이 대여하셔서 사용하시는 건데요.

장기렌트카 월 렌탈료에는 '차량가액+세금+부대비용+보험료'가 다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월 렌탈료만 납부하시면 연료비를 제외한 모든 금액의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 점 역시 편리하지만, 이 월 렌탈료를 단순 비용처리 하시면서 업무의 단순화는 물론, 연간 최대 1,500만 원까지의 절세가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라고 하면 영업용 차량의 이미지가 강해요. 세스코 등의 차량을 이용하는 사업체를 보시면 영업용 차량들이 다 하, 호 번호판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이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절세 효과가 아주 요긴하다는 점이요!




신차장기렌트 장점 두 번째, 바로 보험료 할증이 없다는 것입니다! 앞서 제가 월 렌탈료에 보험비도 포함되어 있다고 했는데, 이 보험이 아주 특장점인 것이, 우선 20대 고객님들 중에 차를 마련하려고 알아봤던 분들이라면 아실 거예요. 나이가 낮을수록 보험료는 한없이 높다는 것을요. 장기렌트카는 보험 역시 렌트사의 '누구나 보험' 개념의 보험을 이용하는데요. 이게 보장은 다른 자동차 보험과 같지만 가격은 보다 저렴합니다.

또한 장기렌트 운용 중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료 할증이 없기 때문에 렌탈료 등의 변동이 생기지 않구요. 사고 피해 금액이 얼마든 계약 시 설정하신 면책금만 납부한다면 모든 처리는 렌트사에서 알아서 해 드리기 때문에 번거로울 일 또한 없습니다.

거기다가! 보통 차량을 구매해서 운용 중에 사고가 날 경우 가슴이 찢어지는데, 이게 차량의 감가가 떨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정말 고가의 외제차가 아닌 이상 국산차는 특히나! 계약 만기 시에도 감가상각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장기렌트 장점 세 번째입니다. 주기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세금 등의 비용들도 번거롭지만,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하는 자동차 정비 관련 물품들도 만만찮게 귀찮습니다.... 또 주기가 한꺼번에 맞아 떨어지면 좀 나은데 품목마다 그 주기가 다 다르거든요. 엔진 오일은 얼마, 와이퍼는 주행 거리 얼마, 타이어는 얼마 등등. 이런 걸 잘 알아도 챙기기 어렵고, 잘 모르시는 분들께는 특히나 아주 골치 아픈 일이죠.

하지만 신차장기렌트카의 정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한 달에 치킨 두 마리를 차량에 양보하시면 고객님이 주차를 해 놓은 곳에 정비용 차량을 갖고 와서 정비, 점검 등을 모두 알아서 해 드립니다. (*렌트사마다 정비 상품 운영 방식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 머무르고 계시는 외국인 고객님들은 차량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죠. 한국인들도 어려운 게 차량 마련인데, 외국인 고객님들은 정말 그렇겠다, 싶은 때가 많습니다. 또, 한국에 영영 계실 게 아니라면 더 모호해지고 말죠! 이런 분들을 위해 신차장기렌트는 외국인 고객님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베이에는 #외국인장기렌트 전문 팀장님들도 계시니 내가 한국어에 서툴러도! 신차장기렌트에 대해 잘 알지 못해도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신차장기렌트 장점 단점 중 단점만이 남았네요. 사실 신차장기렌트 장점 단점은 정말 뚜렷하기 때문에, 각각 장점과 단점을 잘 파악하시고 나서 '내가 이 점은 감당할 수 있는가?'에 대한 답변만 내려 주신다면 결정은 쉬워지실 겁니다.

신차장기렌트 단점 첫 번째, 번호판

신차장기렌트는 '렌트사의 영업용 차량을 렌트해서 이용하는 거라고 말씀드렸죠! 따라서 영업용 번호판인 '하, 호' 번호판을 이용하게 되시는데요. 이게 예전에는 좀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장기렌트카를 기업체뿐 아닌 개인 고객님들이 많이 이용하시기 시작하면서 길거리에 보시면 장기렌트카가 진짜 많아요. 저만 해도 고속도로를 나서면 시야에 드는 차량 중 한두 대 이상이 하, 호 번호판이더라구요.

이렇듯 요즘엔 인식이 많이 달라져서 크게 신경 쓰일 일은 사실 아닙니다. 그래도 나는 죽어도 하, 호 번호판은 싫다! 하시는 분은 리스로 이용하시면 일반 번호판으로 차량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신차장기렌트 단점 두 번째, 보험 경력의 단절

자동차 보험을 렌트사 앞으로 사용하시면서 보험료 할증이 일체 없고,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개인 보험을 이용하는 게 아니다 보니 개인 보험 경력은 단절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 역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개인보험을 3년 이상 들지 않으면 경력이 무효화 되는 건데, #장기렌트가계약기간 을 2년-3년으로 잡아서 보험이 무효화 되기 전에 차량을 구매, 리스하셔서 개인 보험으로 변경하시거나, 계약기간을 길게 잡는다면 차량을 승계해서 마찬가지로 렌트카를 정리하시고 개인 보험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카베이에서 승계용 커뮤니티도 곧 선보일 예정이니 우리 카베이 고객님들이나 예비 고객님들은 이 점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신차장기렌트 단점 세 번째, 위약금

이게 단점일까 싶을 정도로 당연한 거지만, 우선은 유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말씀드립니다. 바로 중도 해지 시 위약금 발생인데요. 사실 이건 자동차뿐 아니라 핸드폰, 정수기, 비데 등의 계약을 전제로 하는 상품이라면 당연한 사항입니다. 차량 이용 도중에 중도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불가피한 상황의 경우 이 역시 승계로 거뜬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카베이와 함께 알아본 신차장기렌트 장점 단점, 도움이 되셨나요? 내 니즈와 상황이 장점, 그리고 단점과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는지 고민해 보신다면 더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포스트를 보시고도 아직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내 드림카의 견적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카베이는 고객님과 렌트매니저의 1:1 매칭 서비스를 통해 더 세심하게, 그리고 꼼꼼하게 20여 개 렌트사에서 견적을 비교해 드리고 있습니다.

질 좋은 카 라이프, 이제는 카베이와 함께 이뤄 보세요. ^^

클릭시 플러스친구로 연결됩니다 :)





[카베이 실시간 비교견적 신청하기]




첨부파일 공홈썸네일.jpg